2014년 6월 27일 금요일

다이어트 한약의 기능

홍익한의원 비만처방

기초대사량을 올립니다.
말초순환을 촉진시키고, 체온을 약간 올리고, 약간의 발한작용을 일으켜서 기초대사량을 높임으로써 체지방의 소모와 노폐물의 배설을 촉진합니다.

식욕을 억제합니다.
한약에 들어가는 일부 약재는 자율신경계에 작용하여 식욕중추를 억제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비만치료한약을 식전 15분에 먹는 이유입니다.

배설을 촉진합니다.
땀을 좀 나게 하는 약, 소변을 잘 나가게 하는 약, 대변을 잘 나가게 하는 약이 각각 환자의 상황에 따라 적당량 들어가게 됩니다. 환자 개개인의 상황과 체질이 다르기 때문입니다. 땀이나 대소변이 너무 지나치게 배설되면, 우리 몸은 탈수 상태에 빠지고 체중이 더 이상 줄어들지 않게 됩니다. 지나친 운동이나 사우나, 과량의 카페인섭취 등을 하지 말아야 하는 이유입니다.

면역력을 올립니다.
몸 안의 노폐물 배설에 효과가 크다고 알려진 의이인 등의 약재가 들어가는데, 이들은 몸 안의 면역력을 높여 바이러스성 질환을 예방하는 부수적인 효능이 있습니다.

갈증을 없앱니다.
기초대사량이 올라가고 배설이 촉진되면 우리 몸은 어느정도 탈수현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불행하게도 우리 몸은 갈증과 배고픔을 구별하지 못하기 때문에 갈증으로 인하여 과식을 하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다이어트를 하면서 충분한 수분을 자주 섭취해야 하는 이유도 여기에 있습니다. 맥문동과 오미자 등의 약재들은 갈증을 해소하고 진액을 돌게하여 과식의 위험을 줄여줍니다. 차갑지 않은 맑은 물을 자주 드시면 더 좋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